hmm 실적발표일,팬오션 실적 발표
개인적 목표가 (완전히 주관적인 목표가입니다.)
팬오션 : 8500~9000원 (멀티플 15기준)
HMM : 60000~62500원 (멀티플 4기준)
팬오션 (대표벌크선사) 가 해상운임(BDI지수 아래 표 참고) 상승에 걸맞게 13년만에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매출액 1조 1299억 , 영업이익 1120억
어닝 서프라이즈입니다.
팬오션의 영업이익이 1000억원(분기) 넘은것이 2008년 이후 처음이라고 합니다.
코로나의 역설이죠.
지난 1년간 차트를 보면 저점 3255원 에서 7750원 까지 상승했습니다.
고점 8920원으로 10% 넘게 조정중에 있네요.
이렇게 실적이 잘나오면 , 슈팅 한번 줘야하는게 아닐지..
연간재무제표를 봐도
꾸준한 매출액 ,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흑자를 내고 있는 건실한 회사입니다.
발틱 건화물 지수를 보면 ,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역설로 폭망각이였는 해상운송이 , 여러 상황이 겹치면서 어려워지며, 운임이 증가하고 있는것이죠.
이런 뜻하지 않는 호황이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전문가들은 올 연말 , 늦어도 내년초까지는 운임상승이 지속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HMM 2분기 실적 발표 8월 13일
지난해 흠슬라라 불리던 HMM은 오는 8월 13일 실적발표는하는데 ,
이미 어닝서프라이즈는 거의 예약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팬오션의 상태를 보더라도 , 어닝서프라이즈가 난다고 해서 , 주가가 슈팅하지는 않을것 같네요.
영업이익이 꾸준히 적자를 보아오다가 , 역시나 코로나로 완전 골로가나 했는데,
코로나 땡큐로 2020년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2020년 영업이익 약 1조에 , 2021년 부터는 영업이익이 컨센으로 5조, 2022년 4조 입니다.
돈을 긁어가고 있다는 뜻이지요.
해운업이 최소 10년 불황 길게는 20년 불황이였다고 하는데,
한방에 수익을 거두는 모습입니다.
1분기 1조193억원으로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낸 HMM은 2분기 1조422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네이버 컨센에는 1조 2548억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상 컨센으로만 3,4분기는 더 영업이익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분기 재무제표를 보니, 2020년 1분기 부터 흑자 전환이 예상 되었고 , 2분기에는 흑자전환이 되면서 , 주가는 꿈의 텐배거 , 10배이상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한진해운이 날아간 마당에 , 또 산업은행이 돈을 넣어 망하게 두지 않았지요.
숫자라 저렇게 드라마틱하게 변할줄 알고 있던 분이면 , 엄청난 수익을 거두셨을것 같습니다.
https://ddonghand-goldhand.tistory.com/621 (상해운임지수 발표시간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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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운임지수는 2020년 1000포인트정도 되던것이 4225포인트가 넘어섰습니다.
4배가 넘게 운임료가 오른것 입니다.
HMM은 이를 온전히 수익으로 만들기는 어려운상태입니다.
상해,중국 출발하는 배들의 운임이 저렇게 수익이 높은데,
우리나라 혈세가 들어간 HMM은 수익성이 좋은 중국 노선대신 한국노선 , 그나마도 상대적으로 낮은 운임을 받고 국내화물을 운송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적자기간동안 회사가 망하지 않게 , 국책은행의 지원으로 회사가 성장할때까지 지켜줬으니, 그 보답을 한다고 봐야할것입니다.
이러한 회사가 파업을 한다고 하는 뉴스도 들려오고 , 현대LNG해운을 품을수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더 복잡하게 되어가고 있는 HMM 입니다.
나라돈으로 회사는 살아났고 , 장사는 잘되고 , 국책은행은 세금 투여한것 대부분 회수 했고,
노조는 지난 10년가까이 임금 인상이 없었으니, 또 다른 해운사대비 낮은 연봉을 이제는 수익이 많이 났으니 임금인상해달라 하는데, 사측은 산업은행 눈치보느라... 또 해진공은 빨때꼿고 놔줄 생각 없어보이고 (전환사채건)
하나하나가 쉽게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 악재속에 주가는 20%이상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원만한 합의를 통한 해결로 , 국익에 도움이 될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
또 주주들에게도 이익을 돌려 줬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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